20대의 전(前) 짐 리더!

 

 

"  안녕하십니까요~ 저는 전 체육관 관장, 티파라고 합니다요. "

금랑 드림 [ 소꿉친구 우정 드림 / 오픈드림 ]

 

 

 

 캐릭터 정보

 

바람보다 바람같은 남자
성별 남성
트레이너 계급 포켓몬 트레이너
지방 가라르지방
출신지 ?
가족관계 X
주된 타입 비행
파트너 포켓몬 아머까오
나이 20대 초중반
192cm
생일 11월 14일

 

 

가라르지방 브리스시티의 전(前) 비행타입 짐리더.

 

비행 타입 포켓몬의 전문가이며, 브리스시티 전체를 관리하는 관리자 역할을 도맡았었다. 평소에는 금랑의 배틀을 구경하러 너클시티 체육관에서 자주 발견되곤 하지만, 와일드에리어 상공을 떠돌며 길을 잃어버린 미아들을 근처 마을로 옮겨주는 일을 하고 있다.

 

전 체육관 관장이지만, 현역 체육관 관장들과 실력을 견주어도 전혀 밀리지 않는다. 그만큼 현역 시절에는 일곱 번째 체육관 관장으로서 활동했다는 뒷이야기를 알 수 있다.

 

현 최강의 체육관 관장 금랑의 오랜 소꿉친구이자 단델의 라이벌로, 종종 너클시티 체육관에서 오렌지 음료를 든 채로 발견된다는 일화가 있다.

 

 

 


 

 서사

 

금랑과는 어릴 적부터 가까이 살고 있어 자주 놀고 장난치던 사이. 꽤 자주 싸우다가 현재는 두 사람 다 서로를 '그래... 넌 원래 이런 놈이지'하고 은은하게 이해하면서 놀리는 절친이 되었다. 애초에 성격 시너지가 은근나름 괜찮았던 것도 있겠지만.

 

 

지금으로부터 한참 이전의 시간대, 짐리더로서 처음 패배를 겪었던 짐리더 티파. 무패 행진이던 시기 호의적이었던 기자들이 자신을 물어뜯으려고 득달같이 달려드는 모습을 보며 처음으로 동요를 하게 된다. 난생 처음 겪는 일에 어떻게든 큰 소리를 치며 상황을 진정시키고, 제 딴에선 침착하게 인터뷰를 마쳤다고 생각했지만 처음 겪는 부정적인 관심에 속이 자꾸 울렁거리는 걸 느끼게 된다. 무슨 정신으로 끝낸지도 모를 인터뷰 단상에서 내려온 뒤, 자신의 인터뷰가 끝나길 기다려주던 금랑은 좋아보이지 않는 티파의 상태를 보며 괜찮냐고 물어보았다. 인터뷰 직후 나빠진 상태를 생각하며 그들은 자신에게도 저런다고, 기자들은 원래 저런 사람들이라며 티파를 진정시키지만... 이미 상태가 좋지 않았던 그는 괜찮다고 하면서 화장실 좀 갔다오겠다,라는 말로 급히 자리를 피하였다.

 

평소 볼 수 없었던 모습의 티파가 걱정스러워진 금랑은 그를 쫓아갔고, 화장실 입구 앞에서 들려오는 누군가의 헛구역질소리에, 결국 울렁거리던 속 게워내는 소리에 차마 그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였다. 욱, 욱 거리는 소리가 사라질 때까지 그저 가만히 그 소리를 듣고 있을 수밖에...

 

이때를 기점으로 점점 티파의 머리가 차가워져갔다. 이렇게 손바닥 뒤집듯 태도를 바꾸는 기자들에게 친절할 필요가 없다고, 자극적으로 나간 기사를 보고 등 돌린 팬들의 모습을 보며 역시 애정이라는 감정은 쓸모없고 전부 가식적인 거라고. 티파는 그렇게 생각했다. 결국 물어뜯지도 못할 만큼 압도적인 실력이 전부구나. 자신의 실력 만을 봐주는 사람들이 진짜구나. 그리 생각하던 티파는 생각을 멈추었다. 그치만 그런 사람이.... 없잖아.

 

...

 

생각 정리를 끝낸 티파에게 다가온 것은 반복되는 배틀, 똑같은 상대의 엔트리, 의미없는 문자를 찌끄리는 악의적인 기사들이었다. 그것들은 점점 그에게 어떠한 자극도 주지 못하였다. 그저 무감각했고, 오히려 지루함만을 안겨주었다.  그러던 중 문득 한 생각이 스쳐지나갔다. 제게 그런 식으로 글을 쓴 기자들이 다른 짐리더들에게도 그런 식으로 압박주고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있진 않았을까. 그리고 예상을 벗어나지 않은 그들의 행보를 보고, 티파는 마음을 굳혔다. 내가 모두의 악의적인 시선을 끌고, 다른 짐리더를 보호하면 되겠다.라는 자기파괴적이고 무모한 마음을.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티파는 스스로 자신의 자리에서 내려왔다. 모든 관심과 악의를 제 곁으로 끌어당기며. 지금은 아무런 감정도 안 든다고 말하는 티파를 못 믿는 건 아니었다. 다만 금랑의 어린 시절부터 같이 지낸 ... 부모님이 방치하듯 키워도 상관 않는다는 것처럼 자기랑 같이 챌린지를 해내던 친구가 악의를 견디지 못해 화장실에서 구역질 하던 그 순간은, 금랑에게 있어서 무슨 일이 있더라도 안 잊히는 기억 중 하나가 되었다.

 

 

 


 

 

 

 삽화

 

 

배틀! 짐리더 티파
CM. 쿠아( @cua_Aqua )님
현재 모습, SD
화보 촬영
금일 체육관 업무는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키, 덩치 차이
챌린저 시절, 시그니처 포즈
가라르식 이름과 사인

 

 

 

 기타


<브리스 시티>

너클시티와 조금 떨어진, 하지만 너클시티를 가기 위해선 반드시 지나야 하는 도시, 브리스시티.
새 포켓몬의 경유지, 바람의 쉼터로 불리는 도시이다.
풍력 발전이 주 전력원인 곳, 공기가 무척 깨끗하여 은퇴하거나 가정을 꾸린 사람들이 주로 정착한다. 
도시라는 명칭을 가졌지만 빌딩처럼 높은 건물은 없는 곳이다. 도시 중앙에는 브리스 스타디움이 있었으나, 짐 리더였던 티파가 은퇴한 현재는 내부 시설을 개조해 종합운동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스타디움의 건설부터 운영, 현재의 모습이 되기까지 리그의 도움 없이 순수하게 티파의 힘으로 일궈내었다. 새 포켓몬들, 자연적인 바람, 혹은 포켓몬 승부 시 티파의 아머까오가 일으키는 강풍으로 발전소가 돌아간다. 관장직을 그만둔 현재도 새 포켓몬들이 도시를 거쳐가고, 종종 티파가 바람을 움직이게 만들어 전력이 부족할 일은 없다고 한다.
마을 곳곳의 조형물과 건축 등에는 티파의 손길이 녹아있고, 도시의 사람들은 그가 일군 것을 자연스럽게 사용한다. 포켓몬 리그의 지원 없이 티파와 도시에서 살게된 사람들이 직접 만들어낸 장소이기에 마을 사람들과 대화하다보면 어떤 것을 누가 만들었는지에 대한 언급을 자주 들을 수 있다. 
미용실과 부티크에는 다른 곳에서 보거나 구매하지 못하는 헤어와 의상이 있고, 카페는 고르게 분포되어있다. 트레이너 스쿨과 작은 도서관에서는 신입 트레이너를 가르치고, 인공 둥지나 아머까오 택시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등 새 포켓몬에게 우호적인 시설도 볼 수 있다.

 

  • 그시절 고로아와세는 7236(유타리/느긋이) 자신의 고로아와세처럼 느긋하지만 귀찮은 걸 싫어하고 할 말은 죄다 하고 다니는 성격.
  • 시그니처 포즈는 손그림자 놀이하면 해보는 새 모양.
  • 금랑에게만 반말을 하는 편이고 (호칭 너님) , 보통은 합니다요체로 말한다. " 안녕하십니까요~ 전 체육관 관장 티파라고 합니다요~ " " 예예, 아무래도 길을 잃으신 것 같습니다요~ 티파의 배달 서비스, 이용하시겠습니까요~? " / " 적어도 너님보단 내가 더 나은 것 같애. " (금랑) 약간 특이하다면 특이한 말투라 어딜 가든 눈에 띈다는 단점이 있지만 옛날부터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게 버릇이 돼서 고칠 생각은 없다고.
  • 너클스타디움에서 시합이 열리면 꼭 오렌지 맛 탄산음료를 들고 어슬렁 어슬렁 나타난다. 얼굴이 꽤 알려진 편이라 사진 찍어달라는 소리에 참... 이제 관장도 아닌 일반인을 뭐 좋다고 찍으십니까요~ 하면서 포즈를 취해주는 편. 
  • 평소에는 간단하게 흰 무지티만 입고 다니고 늘어지는 셔츠를 입는다. 경기 내내 조용...히 관람하고 가는 편인데 하루도 안 빼먹고 같은 자리에서 보고 있으며, 끝나면 금랑한테 전술로 태클 걸러 간다고 한다.
  • 의외로 공설 미남이다. 금랑이랑 같이 얼굴 600족으로 불리던 시절이 바로 관장 시절 ... 잘생겼다는 칭찬을 들으면 귀에 딱지앉게 들어서 다 안다는 반응을 보인다.
  • 백안이다. 밤눈이 꽤 밝아서 야간 비행을 좋아하는 편. 
  • 추위를 타지 않는다. 왕관설원 갈 때나 코트 입는 정도로 몸에 열이 많아서 인간 핫팩으로 쓰이곤 한다.
  • 힘이 무척 세다. 인간의 범주를 넘어선 정도의 세기라 제 아머까오와도 힘겨루기가 가능하다고 한다.
  • 상술한 힘 때문에 늘 조절을 하고 한다. 지금보다 어릴 땐 심심하면 아무것도 안 들어있는 빈 몬스터볼 위아래 분리하는 걸 되게 좋아했다. 똑똑 부러지는 게 재밌다고... 그렇게 버린 몬스터볼이 몇 갠지 모른다고 한다. 
  • 금랑하고 비슷한데 손 크기가 손톱 길이만큼 작다.
  • 짐리더 시절 체육관은 전부 자기가 직접 관리했다.
  • 모든 관장들이랑 대체로 친하게 지낸다. 아주 가끔 챌린저인 척 짐리더들한테 도전하러가기도. 물론 매번 들켜서 진심 챌린지를 당하곤 한다. 저는 새로운 엔트리로 왔는데 너무하십니다요~ 하고 속상한 척하면서 즐겁게 승부하고 적당히 져주거나 무승부로 끝내서 짐리더 기도 살려준다고 한다.

 

 

 배틀 포켓몬

 


네이티오 워글 아머까오 누오 음번
타입: 타입: 타입: 타입: 타입:
에스퍼 비행 노말 비행 강철 비행 비행 드래곤
특성:
매직미러
특성:
오기
특성:
미러아머
특성:
천진
특성:
통찰
지닌 도구:
약점보험
지닌 도구:
구애스카프
지닌 도구:
자뭉열매
지닌 도구:
울퉁불퉁멧
지닌 도구:
생명의 구슬
기술배치:
풀묶기
전기자석파
순풍
바톤터치
기술배치:
브레이브버드
은혜갚기
유턴
엄청난힘
기술배치:
날개쉬기
철벽
바디프레스
아이언헤드
기술배치:
HP회복
열탕
비축하기
하품
기술배치:
용성군
분노의 앞니
도발
유턴

 

 

COMMENT